2021년 표준취업규칙 양식 및 취업규칙 신고 제출 방법 알아보기!
- 업무 서식/노무 서식
- 2021. 1. 22. 14:20
▶ 상시 근로자가 10명 이상인 회사는 반드시 표준 취업규칙을 작성하여 신고하여야 합니다. 첨부된 파일은 고용노동부에서 작성하여 배포하는 취업규칙(안) 입니다. 각 회사의 사정에 맞추어 적용하시되 "필수"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근로기준법 상 취업규칙에 명시하도록 되어있는 부분이니 삭제하면 안됩니다.
표준취업규칙(안)
▶ 첨부된 파일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규칙 작성에 도움을 주고자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는 취업규칙(안)입니다. 각 회사의 사정에 맞추어 작성하신 후 신고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근로자와 단시간근로자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취업규칙 신고 제출 방법
▶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으로 갑니다.(고용노동부 민원마당 바로가기)
▶ 취업규칙 검색
▶ 최초 신청인 경우에는 취업규칙신고서 신청 버튼 누르면 되고, 취업규칙 변경한 경우에는 취업규칙변경신고서 신청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취업규칙신고서 또는 취업규칙변경신고서 서식 파일 작성하시고, 작성된 취업 규칙 파일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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