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종결 기록서 예시 소집단용/장애인 복지관

이 글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우분들을 위해 사회복지사 협회에서 발간한 표준실습교육매뉴얼을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집단 종결 기록서 예시

 

집단 종결 기록서 예시/소집단용

 

집단 종결 기록서(소집단용)

집단명 자립생활프로그램 집단지도자
(실습생)명
김00
집단진행 날짜 2014.8.1~8.30 집단 활동 장소 프로그램실
전체진행 회기 수 8회 출석률 85%
주요 진행사항 개인위생관리, 의생활관리, 자기관리, 금전관리, 정리정돈

 

1. 회원의 평가

  1) 운영면

    (1) 프로그램 진행평가

        동영상을 보고 따라할 수 있어서 좋았음.

    (2) 집단 참여 태도

        친구들이 떠들 때 힘들었다고 함.

   2) 프로그램 내용 

      금전관리는 어려웠으며, 의생활 관리가 재미있었다고 평가함.

   3) 목표달성

       A와 D는 양치질을 잘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고 함. 장소와 계절에 맞는 옷 선택하기는 어려움이 있음.

   4) 다음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놀러가고 싶다고 함.

   5) 지도자에 대한 평가

      친절하였음. 설명을 잘해주었음.

 

2. 지도자(실습생)의 평가

   1) 집단의 특징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대체로 부모들이 옷을 선택하고 입기, 양치하기, 금전관리들을 모두 지원해주는 편이어서 소극적인 면이 많았고, 자신들이 무엇을 잘하는지 못하는지 모르거나, 지도자 의존도가 매우 높았음. 점차 혼자서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기도 함.

   2) 회원의 참여도

      매회기마다 기복이 있음. 자신들이 재미있을 때는 잘 참여하나 금전관리나 정 리정돈과 같은 어려운 프로그램은 참여하는데 힘들어함. 초기 집중력이 낮았던 참여자들은 점차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임

   3) 집단성원에 대한 개별화의 정도

      지도자가 8명의 구성원을 1:1로 개별지도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자원 봉자자 2명이 함께 지원하여주어 원활하게 진행되었음.

   4) 집단역동의 활용 정도

      지도자가 시범을 보이고 기능이 좋은 참여자가 따라하면서 타 참여자를 도와주 고, 분위기가 산만해지면 서로 독려하면서 챙기는 모습을 보임.

   5) 집단에 대한 발달단계 분석

구분 초기 중기 말기
참여도 중간 중간~높음 높음
개인의 변화 낮음 중간 중간
지도자와의 관계 좋음 좋음 좋음
타 회원과의 관계 중간 중간 높음
기타(               )      
기타(               )      

 

 

집단지도 계획서 소집단용 예시/장애인 복지관

이 글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우님들을 위해 사회복지사 협회에서 발간한 표준실습교육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집단지도 계획서 소집단용

every-form.tistory.com

 

 

집단의 개별회원 분석표 예시 소집단용/장애인 복지관

이 글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우를 위해 사회복지사 협회에서 발간한 표준실습교육매뉴얼을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집단의 개별회원 분석표 예시 소집

every-form.tistory.com

 

 

"공유는 URL 및 출처 필수, 도움이 됐다면 ♥공감으로 표현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