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동행매니저 자격증 취득 방법 및 급여, 자격요건 등
- 기타 자격증
- 2024. 5. 7. 09:42
병원동행매니저가 하는 일 장단점
병원동행매니저는 혼자 병원을 가기 힘든 이들을 위해 진료 예약부터 동행, 진료 내용 전달, 약국 동행 등까지 진료에 관련된 일련의 행위를 도와 주는 일을 합니다. 병원동행매니저는 환자가 집을 나와 병원에서 진료를 한 이후 귀가할 때까지 환자와 함께 하여야 합니다.
요양보호사와는 달리 업무 강도가 약하다는 점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환자가 치료받고 있는 대기 시간도 시급으로 쳐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요양보호사 보다는 편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병원동행매니저 급여 및 구직 방법
병원동행매니저 급여는 시급제로 책정되는데요. 지역마다 다르지만, 시간당 11,000원~20,000원 사이로 모집기관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병원동행서비스는 각종 지자체마다 실시 여부와 기준이 다릅니다. 만약 병원동행매니저로서 활동하시길 원하신다면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에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해당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지 구인공고가 있는지 먼저 살펴 보아야 합니다.
병원동행매니저 자격증 꼭 필요한 건 아니다
병원동행매니저는 꼭 자격증을 요구하는 업무는 아닙니다. 병원동행매니저는 국가공인자격증은 없고요. 요새 각종 민간자격증이 난립하고 있는데요. 교육기관마다 8만원에서 10만원까지 자격증 취득 비용도 천차만별입니다. 별도의 시험은 없습니다. 다만 노인취업을 지원하는 기관에서 무료로 교육을 해주기도 하고 이수증을 주기도 합니다만 이수증이 있든 자격증이 있든 취업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하세요. 교육을 들으면 좋긴하겠지만 취업 연계가 안된다면 쓸모없는 셈이니 반드시 구직처를 알아보신 후 교육을 듣던가 자격증을 취득하시던가 하시는 게 좋아요.
병원동행매니저로 일하고 싶다면?
첫번째, 복지넷이나 워크넷, 잡코리아 같은 구인구직 플랫폼 또는 노인취업지원센터 등에서 해당 지역의 병원동행매니저 구인공고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검색하면 아래 사진처럼 공고를 보실 수 있어요.
두번째, 채용에 유리하려면 사회복지사 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미리 취득해놓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교육을 이수하시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고요. 요양보호사는 교육 이수후 시험에 합격하여야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세요!
"공유는 URL 및 출처 필수, 도움이 됐다면 ♥공감으로 표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