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뚜벅이를 위한 데이트 코스 추천 /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은 대전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방문해봤을만한 장소입니다. 일제시대에 지어진 건축물로 해방 이후에는 충남도청사로 이용되던 곳이었는데요. 지금은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으로 이용되고 있어요.  차가 있으신 분들도 주차 공간이 넉넉하니 방문하기에 어려움이 없는 곳입니다.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은 중구청역에서 나오면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대전 중구청 데이트 추천 코스 

지하상가 바로그집 간편 식사 ->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산책 -> 중구청 근처 카페에서 휴식 

 

만약 식사 전이라면 중구청역에서 지하상가 끝에 있는 바로그집 떡볶이 집에서 떡볶이를 드세요. 아직 분식집에 가서 식사할 정도로 친하지 않다면 근처에 있는 깔끔한 일식점 요우란도 추천합니다. 대전에 가면 꼭 들르는 대표 맛집들입니다.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구충남도청사

 

 

배가 부르면 좀 걸어도 좋겠죠.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내부와 외부 모두 고즈넉하니 산책하기 좋아요.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은 영화 변호인과 살인자의 기억법 해어화 등 다양한 영화가 촬영된 곳인데요. 사진찍기 좋은 장소도 많습니다.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구충남도청사 입구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구충남도청사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구충남도청사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구충남도청사

 

뒤쪽의 공원으로 빠져나오는 샛길이 있어요. 그쪽으로 나오면 귀여운 카페가 있고요. 그 근처에 개성 있는 카페들이 많으니 발이 아프면 카페에서 쉬어가면 됩니다.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뒤편 산책로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뒤편 산책로

 

 

 

고흐 그림 같은 카페, 대전 중구청 가치 있는 커피

이른 오전에 볼 일이 있어서 대전을 찾았는데요. 가을볕이 너무 뜨거워서 목을 축이고 싶었지만,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문 연 곳이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대전 (구)도청사 건물 뒤 고흐의 카페테

every-for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