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진행일지 예시/장애인 복지관

사례관리 진행일지 예시

 

이 글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우를 위하여 사회복지사 협회에서 발간한 표준실습교육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사례관리 진행일지 예시

 

사례관리 진행일지( 1 회)

 

클라이언트명 배00 실습생명 윤00
일시 2014.9.8. 장소 상담실

 

1. 목표 및 내용

결과목표 하위목표 서비스목표 서비스내용
학습능력 향상 10단위 가감산 10단위 가감산 덧셈과 뺄셈지도

 

2. 과정기록

1) 도입 : 인사나누기

오늘 어떻게 지냈는지 인사를 나눔.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잘 지냈는지 물으니 고개만 끄덕임. 공부할 내용을 설명하니 교재를 바라볼 뿐 말이 없음. 집중하지 못하고 손가락으로 책상 등을 두드림.

2) 전개 : 교재를 펴고, 교사가 지도한대로 따라서 참여는 하지만 매우 지루해하는 듯 보임. 교사가 지시하면 곧잘 따라함. 손가락을 사용하여 덧셈을 하지만 수행률은 높지 않음. 30분의 수업시간 중 집중하는 시간이 3분도 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음.

3) 마무리 : 오늘도 3문제나 정답을 맞췄음을 지지해주니 매우 좋아함. 엄마에게도 전해주겠다고 하니 미소를 지음. 인사를 하고 마침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가감산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집중시간이 짧음. 집중하지 못하는 이유를 좀더 파악하고 놀이치료 교사와 논의를 해보고 개입방법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것임. 강화물은 효과가 좋지 않았음.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집중력은 짧았지만 성취감은 있음. 자신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안도감을 보임.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평가

특수교사의 개입 방법을 잘 살펴보고 w'er도 일관되게 개입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함.

 

4. 계획

놀이치료사와 논의

 

 

 

사례관리 계획서 예시/장애인 복지관

사례관리 계획서 예시/장애인 복지관 사례관리 계획서 실습생명 : 000 클라이언트명 배00 성별 남 조사일 2014.8.10. 주소 00시 00동 전화번호 02-000-0000 작성일 2014.8.11. 직업 - 학력 초재 연령 10 의뢰경

every-form.tistory.com

 

 

사례관리 종결 기록서 예시/장애인 복지관

이 글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우를 위하여 사회복지사 협회에서 발간한 표준실습교육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사례관리 종결 기록서 예시

every-form.tistory.com

 

"공유는 URL 및 출처 필수, 도움이 됐다면 ♥공감으로 표현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